FAQ

 

Home  >  Communiry  >  Inquiry


자주 묻는 질문

A. LMIA가 어렵고, 영주권까지 연결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민에 있어서 100% 가능하다는 건 없겠지만 저희는 계약자분들의 상황에 맞춰 최대한 100%에 가까운 서포트를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입국 후 다시 돌아오시는 경우의 힘듦을 공감하고 있기에 리스크가 너무 큰 분야로의 이민 서포트는 처음부터 진행하지 않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사무직 일자리의 경우에는 캐나다 현지에도 취업희망자가 많아 LMIA 승인 단계부터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또한 LMIA를 운 좋게 받을 수 있다고 해도 영주권까지 연결이 될 가능성이 매우 적습니다. 그 자리를 희망하는 캐나다인들과 캐나다 영주권자가 워낙 많으니 기준이 굉장히 높거나 불가능해지는 것이죠.


서비스직군 쪽으로 영주권을 취득하신 후, 영주권자 자격으로 다른 일을 구해보시는 편이 장기적으로 볼 때 더 빠른 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 고려하셔서 이민 준비 해주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문의 : 02-556-9223

간편한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A. 경력이 아닌 학점 이수 내역으로 ECE 자격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캐나다 보육교사 이민은 ECE 자격증을 취득한 후 취업하셔서 이민 프로그램을 진행하시게 되는데요. 보통 한국의 4년제 이상 대학교의 유아교육을 전공하신 분들은 무리없이 자격증 교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 아동이나 심리 등 연관되어 있는 전공을 선택하셨다면, 성적증명서를 영문으로 발급받아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준이 '학점이수내역'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타전공자로 경력만 유아교사 쪽이신 분들은 캐나다 유아교사 취업이 불가합니다. 다만 이러실 경우, 케어기버라는 직종별 이민 프로그램을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 영주권까지 신청하고 입국하셔서 베이비시터로 현지 경력 쌓아 영주권 받으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 문의 바랍니다.


문의 : 02-556-9223

간편한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A. 둘 다 맞는 말이지만 종합적으로는 쉬워진 것이 맞습니다.

대표적인 연방정부 이민 프로그램 Express Entry는 결코 쉽지 않은 수준의 최저점을 확보하셔야 영주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점수가 계속 높아진 것도 사실이에요.

하지만 사실 Express Entry의 쿼터(선발인원)는 계속 늘고 있습니다. 친이민 정책이 아니었다면 쿼터도 적어 지금보다 훨씬 더 어려웠을지도 모르는 일인 거예요. 또한 이 연방 정부 프로그램 외에 '쉬운 이민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 중입니다.


소도시, 부족직군 이민을 통해 가신다면 예전에는 힘들었던 파격적인 자격요건 충족 만으로 이민이 가능해졌습니다. 고졸, 40대, 영어 초중급 수준이라면 하나만으로도 이민이 어려운 사유였는데요. 이젠 이 정도의 조건만으로도 가능하니 이민이 쉬워졌다는 이야기는 사실이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다만 이런 파격적인 프로그램은 대부분 친이민 정책의 영향으로 생겨난 것입니다. 정권이 바뀌기 전에 기회를 잡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문의 : 02-556-9223

간편한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A. 국가 선호도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이민 생각하신다면 압도적으로 캐나다가 좋습니다.

이민은 단순히 해당 국가에 입국하시는 것도, 취업하시는 것도 아닙니다. 유학은 쉽지만 이민은 어려운 이유가 바로 이것인데요. 영주권이라는 큰 산을 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호주는 몇 년 전부터 강력한 반이민 정책으로 이민이 굉장히 어려워졌습니다. 자격을 만족시키기도 어려운데, 거절률도 상당히 높아진 상태예요. 반면 캐나다는 자격 기준을 낮춘 프로그램들이 다수 운영되며 전에는 어려웠던 조건으로도 이민이 가능해졌습니다.


문의 : 02-556-9223

간편한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A. 잡매칭 및 수속 기간이 필요하니 여유롭게 일정을 잡아주세요.

저희는 서울 역삼역 1분 거리에 위치한 캐나다 이주공사로, 잡매칭을 모두 국내에서 진행하실 수 있도록 서포트해드리고 있습니다. 인터뷰는 보통 음성/화상 인터뷰로 진행되고 있기에 어느 정도의 시간을 내실 수 있다면 당장 퇴사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출국까지 약 8개월 이상 잡아야하는 만큼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려주세요. 잡매칭 역시 취업의 일종으로 한 번에 채용이 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당장 모든 걸 정리하시기보단 차근차근 준비하시는 게 조급해지지 않으실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이런 부분을 감안하고도 쉬면서 준비하시길 희망하신다면 그런 방법도 괜찮습니다. 계약자 분들 중엔 영어 공부 하시며 수속이나 잡매칭 기다리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각자의 성향에 맞는 길을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문의 : 02-556-9223

간편한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A. 한인 고용주 분들이시며 영주권을 우선으로 하여 매칭해드립니다.

인생에 있어 큰 결정이라는 걸 알고 있는 저희로써는 보다 안정적인 방법으로 진행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영주권 스폰에 대한 이해관계가 있는 고용주분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한인 고용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외국인을 고용하는 데에 있어서 '고용의 정당성'은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캐나다인으로만 구성된 회사에 취업이 어려우신 이유가 바로 그것인데요. 그에비해 한인 사장님이 계시는 업장은 한국인을 고용하는 데에 그 정당성을 인정받기가 수월합니다. 또한 영주권 취득이 목적이라는 걸 이해하고 계시기 때문에 이 부분에 있어서도 신경써주시고 있어 NOC 코드가 달라 영주권 신청을 못하거나 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급여가 만족스러우시지 않을 수는 있으나, 영주권 취득이라는 어려운 과정을 넘기는 과정이라 생각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후 영주권자로 다시 커리어를 설계해보실 수도 있으니 쉬운 자격으로 이민 가능하실 때 도전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문의 : 02-556-9223

간편한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A. 상담은 전액 무료이며, 진행 비용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합니다.

상담은 모두 무료 이민 상담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이후 희망하신다면 계약서를 쓰시게 되는데요. 이후 1차 비용 납부해주시면 정식 계약이 체결됩니다.

그 다음은 보통 잡매칭에 들어가며 프로그램별로 다르지만 영주권 취득까지 4~5차에 걸쳐 비용을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비용은 전화 상담으로 가능하신 프로그램 체크 후 안내 도와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문의 : 02-556-9223

간편한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A. 전화로 간단한 상담 및 자격확인 후 스케쥴을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캐나다 이주공사 캐나다이민지원센터의 방문상담은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민을 고려 중이신 여러분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하여 전액 무료로 상담 진행해드리고 있으니 전문가 상담을 통해 이민 전략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쉬운 이민이라고는 해도 최소 기준을 채워야 영주권 취득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가능성이 전혀 없으신 경우에는 방문이 무의미해지기에 번거로움을 줄여드리고자 사전 상담을 전화로 진행해드리고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현재 코로나19 이슈로 본 건물은 마스크 착용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 참고하여 방문 부탁드립니다.


문의 : 02-556-9223

간편한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A. 2020년 7월 31일 해제 예정입니다. (7월 22일 기준)

현재 시점에서는 7월 31일 11시 59분을 기점으로 캐나다 국경봉쇄가 해제될 예정입니다. (미국/멕시코는 별도의 기준)

이는 변동 가능성이 있으며 그럴 경우 저희 CISC 측에서도 빠른 업데이트 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채널 구독을 통해 빠른 정보 얻어가세요.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공식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공식 페이스북 바로가기


문의 : 02-556-9223

간편한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A. 출국은 계약 후 8개월 정도가 소요됩니다.

취업이민은 일반적으로 '잡매칭 - 수속 - 출국 - 근무 - 영주권 취득' 순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희가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잡매칭 및 일부 수속까지 처리해드리고 있으며, 그 후 출국하시는 시스템이기에 약 8개월 가량이 소요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때문에 2021년도 상반기 출국을 희망하신다면 지금 준비를 시작하시는 게 좋다는 말씀드립니다. 캐나다 친이민 정책으로 오픈된 프로그램들은 정해진 기한들이 있으니, 쉬운 이민 쪽으로 생각하신다면 늦지 않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02-556-9223

간편한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