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Home  >  Communiry  >  Inquiry


자주 묻는 질문

A. 아쉽게도 그런 방법은 추천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저희는 캐나다 이주공사로 '잡매칭'부터 시작하여 영주권을 가장 안정적으로 취득하실 수 있도록 서포트해드리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광 비자로 일하시는 리스크를 추천드릴 수 없다는 점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해진 프로세스에 따라 국내에서 정식 수속을 마친 후, 캐나다에 입국하시는 게 장기적으로 봤을 때도 더 안전한 방법입니다. 관광비자로는 소득활동을 하는 게 불법적인 일이니 이 부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A. 해외에서 캐나다 이민을 준비하신다면 '카카오톡' 등의 상담 창구를 적극 활용해주세요.

국내에 계신 분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에서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호주 현지에서 문의가 많아, 호주 이민이 얼마나 어려워졌는지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외 체류 중이신 경우에도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문의주시거나 상담 신청에 '카카오톡 아이디' 또는 '이메일 주소' 남겨서 문의주세요!

* 연락처만 기재해주시면 별도 상담을 위한 연결이 어렵습니다.

A. 학력 보충을 희망하시는 게 아니라면 유학 없이 가시는 게 더 유리합니다.

캐나다 이민을 위한 기본적인 프로그램은 Express Entry입니다. 보통은 이 프로그램의 높은 이민 점수 커트라인을 충족하기 위하여 유학 후 이민을 선택하시는데 사실 유학은 필수가 아닙니다. 오히려 유학 후에 점수를 채우지 못하는 등의 요소로 영주권은 취득하지 못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어떤 길을 선택하시든 목표가 '영주권'에 있다면 제대로 된 전략 가지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소도시 이민 쪽은 학력 기준도 완화되어있어, 영주권을 생각하신다면 이런 쪽으로 생각해보셔도 좋겠습니다.

A. 아이엘츠 점수와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회화를 공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리 자격요건이 완화된 영주권 프로그램이라 하더라도 보통은 아이엘츠 4.5수준의 영어성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는 그다지 취득하기 어려운 점수가 아니기 때문에 걱정말라고 말씀드리고 있긴 하지만 어느 정도의 공부는 필요합니다! 특히, 점수가 나오는 시험은 유형에 익숙해지시는 것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보통 EE로 준비하시는 분들은 7이상, 만점까지 최대한의 고득점을 준비하시기도 합니다. 


CLB 레벨 테이블 바로가기


A. 가능합니다. 특히, 서비스직 쪽으로 일해보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플러스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현재 캐나다 이민은 서비스직 경력이 많으실 수록 유리합니다. 또는, 요리나 서비스 직군 등 부족 직군에 기술과 경력을 가지고 계신다면 진행이 아주 원활한 편입니다. 

다만, 비자/영주권은 여러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가능성을 판단해야 하는 분야입니다.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판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